요리단상

2010년, 처음 이 블로그를 개설한지 10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네요. 그 동안 레스토랑, 주막, 강단 등 여러곳에서 칼질을 하고 배움을 나누며 다양한 경험을 쌓는 동안 좋은 일만큼이나 힘든 순간들도 자주 찾아왔는데, '요리'를 놓지 않을 수 있던 것은 바로 이 블로그 덕분이었습니다. 그 어느때보다 열정과 꿈으로 가득 차 있던 시기의 기억들을 되돌아 보며 다시 희망을 되찾고, 여러분들과 즐겁게 나누던 음식에 대한 이야기들을 돌아기며 요리를 시작한 이유를 되새길 수 있었어요.

이전에도 근황글을 올렸었지만, 몇 년이 더 흐른 지금, 저는 드디어 온전히 저만의 것을 하고 있습니다. '요리를 통한 깨달음'이란 뜻의 "요레카"라는 브랜드에요. 더 많은 사람들이 직접 요리하고 나누는 즐거움을 전파하기 위해 도움이 될만한 소스, 양념 몇 가지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특정 레시피를 가지고 하는 수업보다는 음식과 식재료가 지닌 의미와 마음에 대해 더 폭넓게 다루는 강의도 하고요.


아무래도 요레카의 블로그인스타그램에 더 주기적으로 콘텐츠를 올리겠지만, 늘 마음속에 간직하며 꺼내보던 고향같은 이 블로그에도 간간히 글을 공유하려 합니다.

길어지는 장마, 그리고 아직 사회를 무겁게 에워싸고 있는 코로나 시대에 모두들 건강 유의하시고, 종종 놀러와 주세요.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75)
공지사항 (9)
요리단상 (64)
JWU 생활 (14)
노하우들 (21)
레시피들 (16)
감동의맛 (12)
인턴일지 (36)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Follow joowonahn on Twitter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